ICE 단속 대처법·헌법상 권리 정보 담아… LA 한인타운 사무실에서 배포
이민자 권익 연합, 구금자 정보 제공 핫라인 운영… 한국어 지원 서비스도
한인 타운 노동연대 ‘키와(KIWA)’가 이민자 추방 단속으로부터 한인 이민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우리말 권리 안내 소책자와 카드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소책자에는 이민단속국 ICE 급습 시 헌법상 권리 정보, ICE 요원이 집으로 찾아오는 경우 대응법, 거리나 직장에서 ICE 요원과 마주쳤을 경우 대처법, 필수 문서 소지와 가족 비상 계획 등의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키와 알렉산드라 서 사무국장은 “국토안보국 ICE의 추방 단속 기습으로 많은 한인 이민자들이 불안해하고 있다며 헌법에 보장된 권리를 올바르게 숙지하고 침착하게 대응한다면 불이익을 막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민자 권리 소책자와 카드는 엘에이 한인 타운 1053 사우스 뉴 햄프셔 애브뉴에 위치한 키와 사무실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남가주 이민자 권익 연합은 가족이 ICE에 체포 또는 구금되었을 때 정보를 제공하는 핫라인 213-833-8283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핫라인은 657-347-2645번입니다.
라디오서울 강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