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온라인 라이브 쇼핑 공간, “다마존샵 닷컴” 이 드디어 그 모습을 나타내었다.다마존샵은 패션, 뷰티, 주방&생활 용품, 운동, 문화생활, 중고거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쇼핑 플랫폼이며, 기존 미주 한인들의 쇼핑에 대한 불편함은 물론 판매자들의 어려움도 말끔히 해결한 것이 장점이다.
예를들어 한정된 제품 이미지만 보거나 귀로만 설명을 듣는 일방적이고 제한적인 정보 주입 대신, 다마존샵은 실시간 Live를 통한 제품 확인 및 생생한 영상과 판매자와의 실시간 채팅을 제공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LIVE Shopping 방송을 중심으로 하되 이와 함께 제공되는 다시보기 기능을 통해 24/7 언제나 소비자는 편리한 쇼핑을 할수 있게 된다.
한편, 판매자들의 입장에서도 다마존샵은 매우 효율적이며 고마운 파트너가 될 전망이다.이미 레드오션이 되어버린 포화 상태의 온라인 쇼핑 세계에서, 자립하여 독립적인 온라인 판매처를 구축하는 것이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닌 실정에, 매우 가성비 좋은 플랜으로 수많은 소비자 (회원)이 방문하는 인터넷 쇼핑 공간에 입점 할 수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영업 중인 비즈니스가 아니더라도, 일반 개인들도 쉽게 입점 하여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서비스 업종이나 종교 단체,교육계등의 비 판매 용 플랜도 지원하고 있어, 여러 종류의 판매자가 모인 복합 엔터테인먼트 쇼핑의 모습이 벌써 부터 기대가 되고 있다.
다마존샵의 Mike Choi 부사장에 따르면 “다마존샵은 미국 쇼핑계에 센세이셔널한 패러다임이 될 것이며 1차 한인 교민 시장을 타겟으로 시작하여, 미국 내 아시아권 과 히스패닉권을 타겟으로 한 추가 개발 운영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 최근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라이브 쇼핑 시장 규모는 2024년 기준 약 3.5조원, 방송 조회수 약 54억 회로 매년 상당한 성장세를 기록, 쇼핑 트렌드는 이미 오프라인에서 라이브 온라인 커머스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곧 미국 내에서도 따라갈 수 밖에 없는 현실이자 트렌드” 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다.
다마존샵은 3.10일부터 Soft Opening 을 거쳐 본격적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소비자 (회원) 가입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4월 20일까지 기간내 가입하는 신규 회원들 중 무작위로 추첨하여 1등 $500 기프트 카드 등을 포함, 총 5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마존샵 닷 컴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추첨을 한다 (추첨일 ‘25년 4월 23일 (수) 서부시간 오후 7시)또한 다마존샵은 미주 전 지역에서 함께 하는 회원 분들을 위해 더 다양한 카테고리의 셀러 (판매자) 를 모집 중이며 개인, 법인, 업소, 단체 등 모두 환영한다고 한다. (오픈 기념 신규 판매자를 위한 프로모션 진행 중)
한편 회원들간의 편리하고 자유로운 중고 거래 섹션도 기존과 달리 동영상도 올릴 수 있고, 가격 네고도 가능하여 재미와 함께 실용성을 극대화 한 것이 눈에 띈다.
미주 한인들을 위한 새로운 온라인 쇼핑몰,,, www.damazonshop.com으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주 한인들을 위한 온라인 라이브 쇼핑 플랫폼, 다마존샵 닷 컴. 새로운 트렌드를 함께해요, 다마존샷 닷 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