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망의 2025년을 맞이 하면서…
리차드박의 미국여행기 H매거진 칼럼
스키시즌 시작이 벌써 2달째로 접어 듭니다. 이번 24-25 시즌에는 예상 밖으로 눈이 조금 내리고 있습니다.그러나, 레이크 타호나 유타,콜로라도에는 눈이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겨울 시즌이 되면 스키 여행을 많이 들 갑니다. “어디로 가야 하나요?” 하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제 대답은 “The Greatest Snow On Earth” 라고 불리는 유타(Utah) 입니다.
스키어라고 하면 눈이 얼마나 좋은 가를 항상 생각을 합니다. 말 그대로 이 지구에 최고의 눈 컨디션을 자랑하는 곳 유타 솔트레이크 시티 입니다. 유타에는 15개의 스키리조트가 있습니다.
2002 년도 동계 올림픽 후에 최고의 교통 시설과 숙박 시설을 자랑하고 있는 곳 입니다. 그리고 2034년에 다시 동계 올림픽을 개최 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솔트레이크 시티 국제 공항에서 약 1시간이면 어느 스키장이든 갈 수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제일 큰 Park City , Deer Valley, Snowbird, Alta, Brighton, Solitude, Snow Basin, Powder Mountain, 등이 있습니다.
유타는 일년에 약 200일 동안 화창한 날을 가지고 있으며 일년에 500 인치의 눈이 내립니다.
유타 하면 유명한 국립 공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공 교통 수단도 잘 되어있어서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스키장 까지 갈수 있습니다. 솔트레이크 시티는 저렴한 숙박시설도 많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제가 다녀 본 스키 여행 중에 유타가 제일 저렴하다고 생각 합니다.
저희 재미스키클럽에서는 매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 까지 한달간 6곳의 스키장을 다니면서 스킹을 합니다.
왜냐하면 캘리포니아 어느 스키장 보다 저렴합니다. 그리고 스키를 안타시는 분들에게도 가볼 곳이 많이 있습니다.
유타의 몇 군데 스키장을 소개 한다면 Alta 는 미국에서 최고의 눈질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에서 유일하게 스노우 보드가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초보자나 중급자 에게 알맞은 슬로프가 많이 있습니다 .
Snowbird는 미국에서 제일 큰 Tram 을 보유 하고 있으며 스키를 타지 않는 분들도 11000 Ft 에 멋진 식당에서 유타 최고의 눈 산맥을 관람 하면서 멋진 추억을 만들며 식사를 할 수 있다.
처음 올라 가면 첫 번째로 와! 하는 함성이 저절로 나오는 Park City는 미국에서 가장 넓은 약 7000 에이커에 웅장함을 자랑하는스키장이기도 합니다.
Deer Valley는 미국 스키어 라고 하면 꼭 한번씩 가고 싶은 최고의 시설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온가족이 함께 스키를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 입니다. 최고의 호텔과 음식 등 서비스를 자랑하며 특히 이곳에서는 매년 월드컵 모글 경기가 열리면 한국의 선수 들이 와서 일주일간 훈련과 시합을 하고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Deer Valley 는 초중급자들이 즐기기에 좋은 슬로프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어린이를 위하여 많은 지역을 안전하게 만들어 놓기도 하며 산 이곳 저곳에 호텔과 고급 식당들이 즐비하게 있어서 스키를 타면서 멋진 휴식 시간을 지내기에 좋은 곳 이기도 합니다.
Snow Basin은 솔트레이크 시티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아주 운치 있고 멋진 풍광과 랏지를 가지고 있는 곳 이기도 합니다. 스키를 타고 산에 오르면 너도 나도 사진기로 기념 촬영을 할 정도로 설경이 아름다운 곳 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올림픽 경기가 열렸고 스키장 분위기는 고급스럽게 잘 꾸며져 있으며 두 곳의 곤돌라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가족 적인 분위기를 아주 멋지게 만들어져 있는 곳 이기도 합니다. Solitude 는 솔트레이크 시티에서 제일 가까운 곳 약 30분이며 공중 교통을 잘 이용하실 수 있는 곳 입니다. 유럽 풍 스타일의 스키장 입니다. 시내에서 가까워서 누구든지 쉽게 찾아 오는 곳 이기도 합니다. 설질도 아주 좋습니다.
마음 편하게 가성 비가 좋은 스키장 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어느 스키장 보다 1시간 일찍 문을 열어서 교통 체증을 피하여 1시간 일찍 스키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Brighton은 로컬 사람들이 제일 많이 오는 곳 입니다.유일하게 밤 스키를 하는 곳 이기도 합니다.저도 이곳을 좋아 합니다.저희 클럽 회원들과 함께 훈련을 하는 곳 이기도 합니다.
Tree skiing , Steep Skiing, Mogul Skiing 은 초보자 훈련에 아주 적합한 곳 입니다. 이곳은 어느 스키장 보다 높아서 눈의 질이 파우더가 많은 곳 이기도 합니다.파킹도 역시 좋습니다.
이곳의 Tree skiing을 즐기다 보면 다른 곳을 안 가게 됩니다. 그 정도로 많은 나무가 있습니다.
아스펜의 나무 사이로 파우더 스키를 타고 내려 오고 한쪽은 소나무 와 전나무들로 가득한 곳에서 파우더 스키를 타신 다고 생각 해 보세요. 얼마나 즐거운 것일까요.
Powder Mountain은 솔트레잌 시티에서 약 1시간 거리 입니다 .이곳은 파우더로 명물이 나와 있는 곳 이기도 합니다. 시설이나 랏지는 평범합니다. 그러나 이곳을 한번 찾으신 분들은 이곳을 잊어 버릴수가 없는 곳 입니다. 이름 그대로 파우더가 유명한 곳 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루에 손님을 많이 받지 않고 하루에 일일 패스를 1500개의 티켓만 팝니다. 그래서 유명한 곳 입니다.이곳은 100% 내츄럴 스노우 입니다. 파우더를 즐기시는 분들은 꼭 이곳을 찾아 옵니다.
주변의 경치는 말할 수 없는 자연을 그대로 유지 한 스키장 입니다.
유타는 로스엔젤레스에서 700마일 이동 거리이며 비행기로는 2시간 30분 거리입니다. 가족이 함께 하는 스키 여행을 멋지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Korean American Ski Club Head Coach . Professional Ski Instructors of America Alpine Level 3 , Tele Level 1
이메일 문의Parkskifamily @ gmail.com ,
전화(562)544-3697 Richard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