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예상 밖 승리 이후 한 달여가 지났다. 미국 유권자들은 진보적 문화 정책에 분노하여 공화당에 대통령직을 넘겨주고, 상원의 민주당 다수석을 뒤집었으며, 하원의 공화당 장악을 확인했다. 민주당은 거의 모든 지역과 인구 통계 범주에서 지지를 잃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패한 형사 사법 정책, 대니얼 페니 재판에서 도마에 올라

지난 5월 뉴욕 지하철에서 발생한 조던 닐리 사망 사건의 용의자 대니얼 페니에 대한 재판이 마무리됐다. 페니는 마약에 취해 승객들을 위협하던 닐리를 제압하다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로 기소됐으나, 최근 맨해튼 배심원단은 그의 무죄를 선고했다.

BLM, 여전히 극단적 입장 고수해

재판 결과에 대해 블랙 라이브스 매터(BLM) 뉴욕 지부 공동 창립자 월터 “호크” 뉴섬은 “우리에게도 흑인 자경단이 필요하다”며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민주당의 ‘회복적 정의’ 접근법, 선거 패배로 이어져

민주당의 일부가 주장하는 DEI(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이론에 기반한 ‘회복적 정의’ 접근법이 선거에서 패배의 원인이 되고 있다. 2022년 6월 이후 이 운동과 연관된 21명의 검사들이 해임되고 강경한 범죄 대응 기록을 가진 검사들로 교체됐다.

민주당, 패배의 교훈 얻어야

대니얼 페니가 무죄로 풀려나고 BLM이 분노하는 가운데, 패배한 민주당의 미래를 걱정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민주당이 정책들이 불필요한 고통을 야기하고 대중의 지지를 잃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변화를 모색해야 할 시점이라고 지적한다.

[출처: Telegraph]

0
0
Share:

1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