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가주에 강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말리부 지역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해 1,800여 에이커를 태우며 확산중입니다. 강한 바람 때문에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남가주에 불고 있는 산타 아나 강풍은 내일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국립기상청은 남가주 대부분 지역에 적색 경보를 발령하고 주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곽종근 육군 특수전사령관이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의원들을 끄집어내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공개했습니다. 비상 계엄 선포 이틀 전에 이미 계엄을 알고 있었다고도 밝혔습니다.
▻ 특전 사령관의 발언 그리고 검찰이 내란 정점으로 대통령을 지목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아직 어떠한 답변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할 상설특검안, 그리고 윤 대통령 등의 체포를 촉구하는 신속체포 요구 결의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됐습니다.
▻ 미국내 주요 언론들이 윤 대통령의 출국 금지 소식을 전하면서 한국의 통치 체제가 실질적으로 마비됐다고 평가했습니다.
► 유나디티드 헬스케어 CEO였던 브라이언 톰슨을 살해한 남성이 범행 닷새만에 체포됐습니다. 20대 용의자는 명문대 출신으로 3D 프린터를 이용해 권총을 만든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 뉴욕의 지하철에서 정신병력이 있는 흑인 노숙자를 제압하려다 숨지게 한 백인 청년이 법원에서 무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흑인 사회가 반발하고 있습니다.
► 캐런 배스 LA 시장이 한인타운 노숙자 아파트를 방문했습니다. 노숙자 문제 해결을 위해 일부 법적인 문제가 해결되야 한다고 강조 했습니다.
▻ LA의 버두고 힐스 고등학교에서 칼부림 사건이 발생해 학생 두 명이 부상했습니다. 한 명은 중탭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이번 달에 이어 내년 1월에도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예측했습니다.
▻ 법률 통과로 미국 내 사업이 금지될 위기에 몰린 ‘틱톡’ 측이 연방대법원 결정이 내려질 때까지 해당 법률의 효력을 정지시켜 달라고 법원에 요청했습니다.
►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노벨상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인 최초이자 아시아 여성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받는 한강 작가의 수상 소감에 관심이 모아집니다.
▻ 아직 공개도 되지 않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 2가 내년 1월 열리는 골든글로브 시상식 최우수 TV 드라마상 후보로 지명됐습니다.
► 시리아를 철권 통치해온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이 급작스럽게 무너져 영공이 공백 상태가 되면서 외세 열강 3개국의 폭격이 쏟아지고 있다.
▻ 최근 쏟아져 나오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이적설과 관련해 에이전트는 모든 이적설을 부인하고 아직 소속팀 토트넘과 얘기를 끝내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26.9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3도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