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브 민 후보가 캘리포니아주 47지구 연방하원의원에 당선됐습니다. 미주 한인사회에 또 한명의 하원의원이 배출됐습니다.

▻ 캘리포니아주 45지구에서 3선에 도전하고 있는 미셸 박 스틸 의원은 2위 트랜 후보와 0.2%포인트, 300여표 차이로 아슬아슬한 1위를 유지하며 초박빙 레이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이 캘리포니아 주지사에 출마할 경우 당선될 가능성이 높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자율주행 무인 택시 웨이모가 LA에서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 남가주에 이번 주말 기온이 뚝 떨어질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는 비 내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 영주권 문호 대부분이 동결됐습니다. 취업이민과 가족이민 영주권 문호는 제자리 걸음을 유지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빠른 차기 행정부 진용 구성에 40~50대를 다수 기용하면서 대 변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우려의 시선도 있습니다.

▻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들이 불법 이민자 구금시설의 수용 정원을 두 배로 늘릴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대규모 단속 작전을 앞두고 수용 시설부터 확충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 트럼프 당선인이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을 조속히 끝내겠다는 계획을 추진 중인 가운데 우크라이나는 영토의 보전보다 안전보장을 중시하는 입장으로 알려졌습니다.

▻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취임을 앞둔 트럼프 당선인에 대한 선물로 레바논 휴전안을 마련했다고 워싱턴 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 지난 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1만 7천 건으로 한 주 전보다 4천건 하락했습니다.

▻ 지난 10월 생산자물가지수가 전월 대비 0.2% 상승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2.4% 상승률입니다.

► 대선이 끝난 이후 주식 시장이 활황을 보이면서 일부 상장기업들이 주식 처분 기회로 삼고 있습니다. 매각 규모는 이미 40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 각종 사고로 위기를 맞이한 보잉이 결국 직원의 10%에 대한 정리해고 절차에 착수했습니다. 감원 대상은 1만 7천명에 달합니다.

► LA 레이커스가 멤피스와의 경기에서 128-123으로 승리했습니다. 르브론 제임스가 최고령 트리플 더블을 기록했습니다. LA 클리퍼스는 휴스턴에 103-111로 패했습니다.

▻ NBA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개막 후 13연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역대 최다연승은 24연승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05.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도로 예상됩니다.

1
0
Sha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