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트럼프 행정부가 시작되기 전 캘리포니아 주 정책들을 보호하기 위해 워싱턴 DC로 향합니다.
▻ 캘리포니아주 대기자원위원회가 탄소연료기준 강화안을 통과시키면서 개솔린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캘리포니아주는 전국에서 개솔린 가격이 가장 비싼 두 번째 주입니다.
► 캘리포니아주에서 주택 구입이 가능한 주민들은 전체 16%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A 카운티에서는 11%로 조사됐습니다.
▻ LA 한인상공회의소가 캐런 배스 LA 시장과 헤더 헛 10지구 시의원을 초청해 한인타운 치안 강화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 LA 민원 서비스 전화인 311 접수 건수가 3년래 최고치로 나타났습니다. 노숙자와 쓰레기 불법 투기 불만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흑인들을 대상으로 무차별적으로 뿌려지고 있는 인정 혐오 관련 텍스트 메시지가 LA 통합교육구 학생들에게도 전송된 것으로 확인돼 교육구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벤추라 카운티에서 발생한 마운틴 산불은 2만 630에이커를 태우고 192채의 주택과 건물을 태웠습니다. 진화율은 42%입니다.
▻ 연방하원 선거에 출마한 미셸 박 스틸 의원과 데이브 민 의원이 상대 후보에 1% 포인트 차로 아슬아슬한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마코 루비오 상원의원은 국무부 장관에,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에 마이크 왈츠 하원의원을 내정했습니다.
▻ 트럼프 당선인은 국토안보부 장관에는 크리스티 놈 사우스다코타 주지사를 내정했습니다. 불법 이민자 추방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미국에 급파된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특사가 바이든 행정부가 아닌 트럼프 당선자와 먼저 만나 전쟁 종결 방안 등 최대 현안들을 논의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 지원 유세를 위해 1억 3천만 달러를 지원한 일런 머스크가 대선이 끝난 후 개인 자산 증가분만 700억 달러가 넘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에 성공하면서 트럼프 수혜주들이 거침없는 랠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허니문이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며 신중론을 펴고 있습니다.
▻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트럼프 행정부의 중국 관세 인상 공언에 한국이나 대만 등 다른 아시아 국가들도 관세 위협을 받을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 LA 다저스의 오타니와 뉴욕 양키스의 애런 저지가 예상대로 각 리그 MVP 최종 후보로 선정됐습니다. MVP는 21일 발표됩니다.
▻ LA 램스가 먼데이나잇 풋볼에서 약체팀인 마이애미에게 15-23으로 패하고 3연승을 마감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2년만에 종가 기준 1400원을 넘어 1,403.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1도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