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62.3 F
Los Angeles
spot_img

9월20일 라디오서울 모닝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 연방정부가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렌트비 지원을 위해 주택 바우처 대신 현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고려중입니다.

▻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저소득층의 주택난 해소를 위해 어포더블 하우징 공급을 늘리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 한인타운 한 복판에서 스쿠터에 치인 60대 한인 남성이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당시 스쿠터 운전자를 체포하기 위해 뺑소니 사건으로 수사 중입니다.

▻ UCLA 경찰이 캠퍼스내 학생들의 시위에 대처하기 위해 무기비축령을 대폭 늘리도록 요청하면서 학생과 교수들의 반발을 사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 차량등록국이 디지털 운전면허증과 신분증을 선보였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캄튼의 한 소매매장이 절도피해를 막기 위해 모든 상품을 잠금장치가 있는 유리장 안에 진열했습니다.

- 광고 -

►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이 누군가 자신의 집에 침입하면 총에 맞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총기 문제와 관련해 보수층 유권자들을 고려한 발언으로 해석됩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연방준비제도가 단행한 ‘빅컷’에 대해 ‘정치 행위’라고 비판하고 누군가를 현직에 두고 싶어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연설 도중 또 말실수를 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을 ‘후 시 대통령’이라고 말했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는 레바논에서 발생한 무선호출기 등의 동시다발 폭발 사건으로 중동 지역의 긴장이 고조되는 것과 관련, 외교적 해법과 확전 방지를 연일 강조했습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0.5% 포인트 금리인하, 빅컷을 단행하면서도 향후 인하를 서두르지 않겠다고 밝힌 가운데 금리인하 속도와 규모를 두고 투자기관별 전망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 연준의 빅컷 이후 모기지 금리가 1년 7개월만에 최저수준인 6.09%로 떨어졌습니다. 주택 시장 활기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 지난 대선에서 허위 사실을 발언한 혐의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검찰이 징역 2년을 구형했습니다.

▻ 한국과 체코는 윤석열 대통령의 공식 방문을 계기로 ‘원전 전주기 협력 협약식’에 서명했습니다.

► 오타니 선수가 메이저리그 최초로 50홈런 50도루, 50-50 클럽에 가입했습니다. 오타니 선수는 마이애미와의 경기에서 6타수 6안타 3홈런 10타점으로 팀의 20-4 대승을 이끌고 51홈런, 51도루를 기록했습니다.

▻ 다저스는 어제 승리로 12년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오타니는 메이저리그 진출 후 처음으로 플레이오프에 나설 수 있게 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29.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4도로 예상됩니다.

0
0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Posts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