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시의회가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제51회 한인축제의 개막을 선포했습니다. 한인축제재단은 역대 가장 풍성한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한인타운 7가와 세라노 지점에서 노숙자 텐트촌이 철거됐습니다. 노숙자들은 임시 쉘터로 옮겨졌습니다.
► 경찰 과잉대응으로 숨진 한인 양용씨 유가족이 LA 시의회를 방문해 양씨의 억울한 죽음에 대해 진상 규명을 호소했습니다.
▻ 한 학생단체가 지난해 대입에서 소수계 우대정책이 폐기됐음에도 인종적 배경을 입시에 적용하는 대학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헐리우드 배우들을 인공지능으로부터 보호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와 노숙자 지원 시설 설치 금지 조례를 연장한 놀웍시 간의 갈등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해리스 부통령이 백악관에서 처음으로 열린 추석 기념행사에서 축하인사를 전했습니다. 추석행사는 한인 직원들이 주도했습니다.
▻ 해리스 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TV 토론 이후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해리스 51% 트럼프 45%라는 여론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연준의 금리 인하 발표가 기정사실화 되고 있는 가운데 발표를 앞두고 인하 폭을 두고 전망이 이례적인 수준으로 팽팽하게 엇갈리고 있습니다.
▻ 미국과 중국이 베이징에서 ‘경제워킹그룹’ 회의를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미국과 일본 정부는 대중 반도체 기술 수출 규제에 논의하고 있습니다.
► 레바논에서 무선호출기 동시다발 폭발사건이 발생해 12명이 사망하고 약 3천명이 부상했습니다. 헤즈볼라와 이란 정부 등은 이스라엘을 폭발 공작의 배후로 지목했습니다.
▻ 유엔 기구는 세계 각국이 탈탄소 공약을 빠짐없이 이행해도 국제사회가 목표하는 지구 온난화를 억제할 확률이 14%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체코 방문길에 나섭니다. 순방 기간 김건희 여사 특검법부터 의료계와의 대화까지, 국내 현안도 적잖을 전망입니다.
▻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연휴 내내 의료계 인사를 만나며 추석 전 출범이 무산된 ‘여야의정 협의체’ 구성에 집중했습니다.
► 다저스 오타니 선수가 마이애미와의 경기에서 시즌 48호 홈런을 터뜨리면서 48홈런, 48도루를 달성했습니다. 팀은 9-11로 패했습니다.
▻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슈투트가르트를 3-1로 꺾었습니다. 음바페가 골을 기록했습니다. 뮌헨은 자그레브를 9-2로 대파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 원/달러 환율은 1,329.6원 입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4도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