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합병에 제대로 고추가루 뿌려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이 급격한 변화의 소용돌이에 휩싸였다.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 협상이 9개월째 난항을 겪는 가운데, 넷플릭스의 공세와 KT의 재진출 움직임이 새로운 변수로 부상하고 있는가운데 한국의 Newsworks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최근 지상파 3사와 SBS에 웨이브보다 높은 단가로 콘텐츠 공급을 제안했다고 보도 했습니다.

티빙-웨이브 합병 협상 장기화

업계에 따르면, 웨이브 측은 연내 합병 결정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으나, 티빙 측은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복잡한 주주 구조와 콘텐츠 공급 조건을 둘러싼 협상이 지연의 주된 원인”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적극적인 콘텐츠 확보 나서

글로벌 OTT 공룡 넷플릭스가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해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최근 지상파 3사와 SBS에 웨이브보다 높은 단가로 콘텐츠 공급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지상파와 웨이브 간에는 타 OTT에 연간 2건으로 제한된 콘텐츠 공급 계약이 존재하지만, 9월 계약 만료를 앞두고 있어 변화의 가능성이 열려 있다. 한 미디어 전문가는 “넷플릭스의 이러한 움직임이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분석했다.

KT, OTT 시장 재진출 검토

한편, KT의 행보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통신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KT는 최근 글로벌 컨설팅 기업 BCG에 미디어 사업 전략 진단을 의뢰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투자은행(IB) 관계자는 “KT가 티빙-웨이브 합병 과정에서 지분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며 “이는 OTT 시장 재편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시장 전망

국내 OTT 시장은 이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으며, 각 플레이어들의 전략적 선택이 향후 시장 판도를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이번 변화가 국내 OTT 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지 주목하고 있다.

출처 : 뉴스웍스(https://www.newsworks.co.kr)

1
0
Share:

1 Comment

  • Timothy, August 30, 2024 @ 8:29 PM Reply

    어쩌나 넷플릭스가 뛰어들었으니… 넷플릭스가 엿을 지대로 먹였네.. 방송사들이야 돈 더많이 준다는데 마다할 일이 없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