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71.9 F
Los Angeles
spot_img

부천 호텔 화재로 7명 사망·11명 중경상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8층 객실서 화재 발생
화재 당시 27명 투숙
부상자 11명 중 3명은 중상

경기 부천시 중동에 위치한 숙박업소에서 화재가 발생해 투숙객 등 7명이 숨지고 11명이 다쳤다.

22일 소방당국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39분께 부천시 원미구 중동에 있는 9층짜리 호텔 8층 객실에서 불이 나 투숙객 등 7명이 숨졌다. 중상 3명, 경상 8명 등 부상자 11명은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

사망자 가운데 일부는 불이 나자 8층 객실에서 호텔 외부 1층에 설치된 에어매트로 뛰어내렸다가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부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현장 브리핑에서 “일부 사망자는 호텔 계단과 복도에서 발견됐다”며 “사상자들은 순천향대 부천병원 등 6개 의료기관으로 이송됐다”고 밝혔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불이 난 호텔은 지상 9층, 지하 2층에 모두 64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화재 당시 투숙객은 27명이었으며, 7~9층 사이 객실에 몰려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8층 객실에서 시작한 불이 호텔 전체로 번지진 않았지만, 건물 내부에 검은 연기가 가득해 인명피해가 컸던 것으로 알려졌다.

- 광고 -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 18분 만에 인접한 5~6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 작업을 하면서 투숙객을 구조했다. 화재 현장에는 지휘차와 펌프차 등 차량 70여대와 소방관 등 160여명이 투입됐다.

소방당국은 이날 오후 10시14분께 초기 진화를 했으며 20분 뒤 대응 단계를 해제했다.

경찰 관계자는 “계속 호텔 객실에서 구조 작업을 하고 있다”며 “진화가 끝난 뒤 내부를 모두 수색해야 정확한 인명피해 규모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0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Posts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