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69.4 F
Los Angeles
spot_img

8월15일 라디오서울 모닝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 오늘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샌 페드로 우정의 종각에서 경축식이 열립니다. 주요 단체가 합동으로 경축식을 진행하며 한인회에서는 오전 9시 20분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됩니다.

▻ 롱비치시가 텐트촌 철거와 관련해 필요하다면 노숙자를 체포하거나, 티켓을 발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캘리포니아주에서의 자동차 보험료가 올해 54%나 폭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전국적으로는 22% 급등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 클리퍼스가 20억 달러를 투입해 건설된 새 홈구장인 인튜이트 돔이 오늘 오픈행사를 갖습니다. 브루노 마스가 첫 콘서트를 하게 됩니다.

► 해리스 부통령이 캘리포니아 유권자들 사이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을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개 경합주에서도 우위를 보였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평소와 다르게 경제 문제에 공세를 집중했습니다. 선거 메시지의 초점을 정책에 맞추라는 공화당 인사들의 당부에 어느 정도 귀를 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 광고 -

► 대선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가 해리스 부통령에게 차기 정부 입각을 조건으로 후보에서 사퇴하고 지지선언을 하겠다는 제안을 했으나 거절당했습니다.

▻ 이란 해커들이 미국 대선후보 선거 캠프를 상대로 피싱 공격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상무부는 지난 7월 소매판매가 7천97억 달러로 전월 대비 1.0%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전문가 전망을 웃돈 수치다.

▻ 노동부는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2만7천건으로 한 주 전보다 7천건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문가 전망치를 밑돈 수칩니다.

► 러시아 본토 기습에 나선 우크라이나가 이번 공격의 목적을 ‘완충지대 확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진격을 막아냈다고 주장하지만 전장 상황은 간단치 않아 보입니다.

▻ 이스라엘군이 휴전 협상을 앞두고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구조물, 지하 기반시설, 무기 저장고 등 하마스 테러 인프라 30여곳을 공습했습니다.

► 세계보건기구, WHO가 엠폭스에 대해 최고 수준의 보건 경계 태세인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다시 선언했습니다.

▻ 한국이 서구권에 설치한 최초의 외교 공관 대한제국 공사관이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미국 국가사적지로 등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경축사에서 자유 통일 전엔 광복은 미완성이라며 3대 통일 전략을 제시한 뒤, 북한을 향해 남북 간 실무 대화 협의체를 만들자고 제안했습니다. 일본을 향한 광복절 메시지는 내놓지 않았습니다.

▻ 사상 최초로 광복절 정부 경축식과 독립운동단체 기념식이 따로 열린 가운데, 통일 전략을 제시한 윤석열 대통령의 경축사를 두고도 여야는 극명한 온도 차를 보였습니다.

► 다저스의 오타니 선수가 밀워키와의 경기에서 도루 두 개를 성공시키며 시즌 35개 도루를 성공시켰습니다. 홈련 40개 도루 40개에 각각 3개 5개씩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음바페가 데뷔전부터 득점포를 터뜨리며 화끈한 신고식을 마쳤고 팀은 슈퍼컵 우승을 차지하며 역대 최다 우승팀으로 올라섰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58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5도로 예상됩니다.

0
0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Posts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