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올 상반기, 엘에이 시내 절도행각이 급증했다. 특히 주택 침입 절도 행각이 두드러진 가운데 절도범들은 경보 시스템을 교묘하게 해제하는 수법까지 쓰고 있어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는 주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2. 최근 발생한 뉴포트 비치 샤핑몰 강도 살해 용의지가 과거에도 무장 강도 행각으로 유죄 판정을 받았으나 실형을 선고 받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면서 엘에이 카운티 검찰의 너무 관대한 처벌에 주민들의 비난이 거세지고 있음.
3. 메트로 당국이 메트로의 치안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밝혔고, 케런 베스 LA 시장은 메트로 이사회 의장직을 사임했음.
4. LA경찰국(LAPD)을 이끌고 있는 한인 도미니크 최 임시국장의 뒤를 이을 차기 경찰국장 후보자 지원이 지난달 말 마감된 가운데 최소 35명 이상이 LAPD 최고 직위에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5. 경찰 총격에 사망한 한인 양용(40)씨를 위한 정의구현 시민위원회의 집회가 오늘 오후 5시 LA 한인타운 에서 열린다.
6. 엘에이 수도전력국이 청정 에너지 전환 계획에 따라 전기 요금이 인상 될 것이라고 밝혔다.
7. 뉴욕대 비즈니스 스쿨에 재학중인 한인 학생이 필라델피아를 방문 했다가 카재커가 몬 차에 치어 하반신이 마비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8. 조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 후보 사퇴론에 맞서 나토정상회의 마지막 날인 오늘 저녁 단독 기자회견을 열어 고령 논란을 잠재우고 건재를 입증하는 승부수를 띄운다.
9. 2주째 사퇴 압박에 시달리고 있는 바이든 대통령이 건재함을 입증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최고 우군이었던 펠로시 전 하원의장과 대선 자금 모금을 돕던 영화배우 조지 클루니마저 등을 돌리며 상황은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10. 연방 하원이 ‘대선 후보 사퇴론’에 직면한 조 바이든 대통령의 건강 상태를 확인해보겠다며 백악관 보좌관들을 소환했다
11. 대선 후보 사퇴론이 다시 불붙은 가운데 민주당 거액 기부자들도 등을 돌리면서 바이든 캠프의 선거자금 모금도 타격을 입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2. 올해 미국 기업들이 높은 금리를 비롯해 여러 악재에 노출되면서 파산이 크게 늘면서 지난 14년 사이 최다를 기록하고 있다.
13. 윤석열 대통령이 나토 정상회의 개최지인 워싱턴에서 어제 하루 한일 정상회담 등 7개 나라와 연쇄 양자회담을 진행했습니다. 한미 양측은 공식 정상회담도 추진 중이다.
14. 국민의힘이 야당이 추진하는 대통령 탄핵 국민청원 청문회를 두고, 국가기관 간 다툼이 있을 때 헌법재판소 판단을 구하는 권한쟁의 심판을 청구하기로 했습니다.
15 오늘 아침 현재 원 /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5.9원 내린 1,378.8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6. 남가주 지역은 오늘 대체로 맑겠고 / 엘에이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7도 예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