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독립기념일 이브이던 어제밤 롱비치 지역에서는 보트 한대가 바위와 충돌하면서 11명의 사상자가 발생 했습니다
2.어젯밤 사우스 엘에이 지역에서는 총격전이 발생해 엘에이 피디 경관 두명이 부상했습니다
3. 불볕 폭염 속에 캘리포니아 곳곳이 타오르고 있다. 독립기념일 연휴기간 동안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될 전망인 가운데, 캘리포니아 곳곳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해 주 전역에 비상이 걸렸다.
4.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보수 성향의 프로포지션 47 개혁안에 맞서기 위한 대안으로 주도해온 수정안이 막판 무산됐다.
5. 백악관은 바이든 대통령이 11월 대선 출마 포기를 고려하고 있지 않다면서 완주 의지 고수를 밝혔지만, 민주당 내에서는 이미 사퇴여부가 아닌 사퇴 방법이 논의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6 . 사퇴 압력에 직면한 조 바이든 대통령은 판세를 뒤집기 위해 독립 기념일 연휴동안에도 캠페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7 조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최근 지지율 격차가 8%로 첫 TV토론 이후 더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8. 이런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 선거 캠프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한 새 광고를 내놨다.
9. 11월 대선에서 트럼프 후보의 승리 가능성이 더 커지고 조 바이든 대통령의 중도 하차 여부가 시선을 끌면서 금융 시장에 미칠 영향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
10. (연준)의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위원들이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진전을 보이고 있지만 기준금리를 인하할 만큼 충분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어제 (FOMC) 의사록에서 밝혔다.
11. 미국에서 젖소를 통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의 인체 감염 사례가 네 번째로 나왔다
12. LA 한인타운 인근에 위치해 한인들도 많이 찾는 시더스-사이나이 메디컬센터 등 7곳의 캘리포니아 종합병원들이 미국에서 가장 수준 높은 최우수 병원에 포함됐다.
13. 콩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어린이의 사고력과 주의력이 향상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4. 이번 독립기념일의 장바구니 물가가 전년 동기 대비 5% 늘어나고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보다 30%나 오른 것으로 늘어나 소비자들의 부담이 늘 것으로 예상된다.
15. 지난 국회 때 폐기됐던 ‘채 상병 특검법’이 22대 국회 들어 본회의를 통과한 첫 번째 법안이 됐습니다.
16. (5일)로 예정됐던 22대 한국 국회 개원식 역시 여당이 불참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히며 ‘반쪽 개원식’ 우려가 커지자 결국 연기됐습니다.
17. 오늘 아침 현재 원 /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10.2원 하락한 1,380.4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8. 남가주 지역은 오늘도 대체로 맑은 가운데, 엘에이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2도 예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