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선 첫 TV토론이 오늘 개최됩니다. 지지율이 박빙인 상황에서 두 사람이 4년 만에 맞붙는 재대결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일주일 째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서 토론 준비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캠프는 별도의 TV토론 준비는 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 11월 차기대선 판세를 좌우할 첫 TV 토론에서는 이례적으로 ‘외교정책’이 핵심 쟁점으로 부상할 전망입니다.

▻ 통계학자이자 정치분석가인 네이트 실버가 올해 대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승리할 확률을 65.7%로 예측했습니다. 아직 시간이 많아 변수는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캘리포니아 식당과 호텔 등이 소비자들에게 숨겨진 수수료를 부과하는 정크 수수료 금지 법안이 다음 달부터 시행됩니다.

▻ 헐리우드 영화 티브이 제작진 노조가 지난 수개월동안의 협상 끝에 근로계약을 맺는 데 성공했습니다.

► 메트로 버스에서 또 흉기 사건이 발생해 한 명이 숨졌습니다. 메트로 이사회는 어제 회의에서 사고 방지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 남가주 주택가를 비추는 몰래카메라가 꾸준히 발견되고 있습니다. 주택 절도범들의 소행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십대 후반과 이십대 초반의 젊은 층 사이에서 전자담배 중독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고금리로 인해 신규 주택 재고가 10년 전 주택 버블 붕괴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매물로 나온 단독주택이 모두 48만1천채로 2008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상무부는 1분기 국내총생산, GDP 증가율이 1.4%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 2분기 이후 가장 저조한 성장률입니다.

▻ 기록적 달러 강세로 세계 환율시장이 출렁거리고 있습니다. 엔화는 38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이 금리인하를 하지 않는 한 뾰족한 대책도 없습니다.

► 연이은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이 처음으로 언론 앞에서 잘못을 인정하고 전면적인 쇄신을 통한 재발 방지를 약속했습니다.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이끄는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기업가치가 2천100억 달러로 평가됐습니다.

► 가자지구 전쟁 발발 이후 미국이 이스라엘에 65억 달러에 달하는 안보 지원을 제공했다는 발언이 나왔습니다.

▻ 볼리비아에서 군부 일부가 탱크와 장갑차를 동원해 대통령궁에 무력으로 진입하며 쿠데타를 시도했다가 3시간여 만에 철수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방송통신위원회 ‘2인 체제’를 주된 문제로 삼으며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 탄핵안을 발의했습니다.

▻ 친족 사이에 일어난 횡령·사기 등 재산 범죄는 처벌할 수 없다는 이른바 ‘친족상도례’ 조항은 헌법에 어긋난다는 헌법재판소 판단이 나왔습니다.

► 다저스가 시카고 화이트삭스에게 4-0 완봉승을 거뒀습니다. 오타니 선수는 1회 선두타자 홈런으로 시즌 25호를 기록했습니다.

▻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에서 대한민국이 요르단, 이라크, 오만 등 중동 5개국과 함께 B조에 속했습니다. 중동원정이 관건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5.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1도로 예상됩니다.

0
0
Sha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