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커넥션’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형사물부터, 서늘한 심리 스릴러, 통쾌한 액션 복수극까지. 초여름 더위를 날릴 장르극이 잇따라 안방극장을 찾는다.

배우 지성의 ‘연기 차력쇼’가 돋보이는 SBS 드라마 ‘커넥션’이 눈길을 끈다.

‘커넥션’은 마약팀에서 에이스로 불리는 형사 장재경이 누군가에게 납치돼 정신을 잃은 사이 억지로 몸에 투여된 마약에 중독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지성은 마약의 유혹에 흔들리면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형사 장재경을 연기했다.

신종 마약, 그리고 복잡하게 얽힌 듯한 의문의 살인 사건을 빠른 속도로 풀어내는 이 드라마는 다소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는 가운데 지성의 열연이 극에 몰입감을 더한다.

2015년 드라마 ‘킬미, 힐미’로 MBC 연기대상, 2017년 드라마 ‘피고인’으로 SBS 연기대상을 받은 지성은 노련한 연기력으로 주인공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극에 힘을 더한다.

역할을 위해 15kg를 감량하기도 했다는 지성은 앞선 제작발표회에서 “마약에 중독된 연기를 하다 보니 과호흡이 와서 쓰러질 것 같은 순간”이 있었을 정도로 극에 몰입했다고 소개했다.

이마에 핏줄까지 세운 채로 마약 중독으로 인한 이상증세를 연기하는 장면은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다.

첫 회 시청률 5.7%로 출발한 이 드라마는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4회 때는 시청률 7.9%로 동시간대 방송되는 미니시리즈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서늘한 심리 스릴러에 유쾌함을 한 꼬집 더한 MBC 드라마 ‘우리, 집’도 ‘커넥션’과 경쟁 중인 장르물이다.

0
0
Sha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