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 켈리포니아 주요 뉴스, 전국뉴스와 세계뉴스 헤드라인

► LA 렌트비가 하락세로 돌아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급이 늘고 수요가 줄면서 지난 1년간 캘리포니아 대도시중 가장 큰 렌트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 캘리포니아주가 적자문제로 논의중인 예산 삭감안으로 헬스 케어업계 최저 임금 인상을 늦추는 방안과, 기업들에 제공했던 세금 공제 일시 중단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 오렌지카운티 코스타메사에서 어제 진도 3.6의 지진에 이어 3.4의 여진이 발생하면서 최근 잦은 지진에 남가주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의 패스트푸드 근로자 최저임금 인상 시행이 시작된지 두 달여가 지난 가운데 그 동안 만 명 이상의 종업원이 감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대형 소매업체들이 절도행각을 방지하기 위해 매장 직원들에게 바디캠을 착용하기 시작했습니다.

▻ 샌버나디노 카운티 법원이 무장강도 혐의로 체포됐던 용의자에게 법원이 50년의 징역형을 선고했습니다.

► 5월 신규 일자리 증가 폭이 예상치를 크게 웃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농업 일자리가 전월 대비 27만2천명 늘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가 끝나도 출근과 재택이 섞인 ‘하이브리드’ 근무 체제가 일반화하면서 오피스 등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냉각되고 있습니다.

► 유럽중앙은행이 2년 만에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내렸습니다. IMF는 유럽의 금리 인하는 적절하지만 미국은 더욱 신중해야 한다고 평가했습니다.

▻ 달과 화성 탐사를 목표로 스페이스X가 개발하고 있는 대형 우주선 스타십은 궤도 비행을 마치고 무사히 지구로 돌아왔고, 보잉사의 스타라이너는 국제우주정거장 도킹에 성공했습니다.

► 2차대전 전세를 역전시킨 노르망디 상륙작전 80주년 기념식에 25개국 정상이 총출동해 반러시아 연대를 다졌습니다.

▻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이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직접 타격할 수 있도록 자국산 전투기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불법 대북송금 공모 혐의와 뇌물 수수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에 대해 1심 재판부가 징역 9년 6개월의 중형을 선고했습니다.

▻ 동해 심해 가스전을 본석한 액트지오사의 아브레우 고문이 이번 프로젝트가 아주 유망하다면서도 경제성에는 리스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 NBA 파이널 1차전에서 보스턴 셀틱스가 댈러스 매버릭스를 107-89로 꺾고 기선 제압에 성공했습니다. 2차전은 일요일 오후에 펼쳐집니다.

▻ LA 다저스가 피츠버그와의 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11-7로 승리하고 2연패에서 벗어났습니다. 다저스는 오늘부터 뉴욕 양키스와 주말 원정 3연전을 갖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65.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오전에 흐리고 오후 한 때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5도로 예상됩니다.

0
0
Sha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