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소득층 주거난 해소를 위해 LA에서도 정부나 단체가 운영하는 사회주택을 대규모로 건설하자는 방안이 상정돼 주목됩니다.

▻ 최근 대학가 반전시위 이후 전국 고용주들이 대졸자 채용을 꺼리는 심리가 두드러지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LA 메트로가 무임승차를 방지하기 위해 일부 역 출구에서 파일럿 시스템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 지난 메모리얼 연휴 기간 캘리포니아주에서만 음주운전으로 1천 100명 이상이 체포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통위반 단속 티켓만 3만 2천장이 발급됐습니다.

► 캘리포니아주에서 플라스틱 봉지 사용이 전면 금지됩니다. 이와 관련된 법안이 주 의회를 통과해 주지사의 서명을 거치면 2026년부터 시행됩니다.

▻ 캐런 배스 LA 시장이 헐리우드 상공회의소와의 오찬에서 헐리우드 노숙자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폭염이 장기적으로 건설 노동자의 생산성을 제한하고 자본투자를 감소시켜서 미국 경제를 위축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금리인상 가능성까지 언급하는 등 매파적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의 형사재판 최후변론에서 검찰은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의 ‘부패한 합의’가 2016년 대선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는 점을 부각했습니다.

▻ 할리우드 원로배우 로버트 드니로가 트럼프 전 대통령의 형사재판이 열린 뉴욕 법원 앞에 나와 정치적인 연설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 인공지능,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AI가 기업의 최고경영자(CEO)의 업무까지도 대체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제기됐습니다.

▻ 오렌지 수출 1위 국가인 브라질이 기상악화 피해를 본 데다 감귤나무에 치명적인 황룡병까지 번지면서 오렌지주스 선물가격이 사상 최고 수준으로 올랐습니다.

►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라파의 난민촌을 공습해 큰 인명 피해를 내 국제사회의 비판과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미국은 선을 넘지는 않았다고 평가해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국무부에서 이스라엘 관련 정책에 반기를 들고 사임한 직원이 또 나왔다고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 하루 기준 역대 최다인 대남 풍선이 북한에서 살포되면서, 멀리 영호남 지역에서도 대남 풍선이 발견되면서, 전국 곳곳이 오물 범벅이 됐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야당 주도로 국회를 통과한 전세사기특별법 등 쟁점 법안 4건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 NBA 서부조 결승에서 미네소타 팀버울브스가 댈러스를 상대로 3연패 뒤 귀중한 1승을 챙겼습니다.

▻ LA 다저스가 뉴욕 메츠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5연패 늪에서 벗어났습니다. 다저스는 어제 메츠와의 더블헤더 경기를 모두 승리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65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오전에 흐리고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2도로 예상됩니다.

0
0
Sha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