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71.9 F
Los Angeles
spot_img

5월 28일 모닝뉴스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 남가주 등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국에서 불법 음란 사이트를 무려 14개나 운영하며 10만여 개의 음란물을 대량 유포한 캘리포니아 거주 한인 영주권자가 한국 인천공항에서 체포됐습니다.

► LA 메트로에서 또 버스 운전사가 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폭력을 행사한 용의자를 수배했습니다.

▻ 올림픽 블루버드와 라브레아 애비뉴 버스 정류장에서는 버스를 기다리던 주민이 흉기에 찔리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 추문 입막음 돈’ 의혹 사건 재판이 마무리 국면에 접어든 가운데 검사와 피고인 측이 오늘 최후변론을 펼칩니다.

▻ 11월 대통령 선거와 의회 선거가 치러질 예정인 가운데, 야당인 공화당 내부에서 4년만에 연방 상원 다수당 탈환에 대한 낙관론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 광고 -

► 고금리로 주택 매물이 줄어든 가운데 주택가격은 전월 대비 0.3% 상승해 역대 최고 수준을 경신했습니다.

▻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강력한 토네이도가 발생해 사망자가 20명을 넘어섰습니다. 동쪽으로 이동 중인 토네이도는 워싱턴 DC까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북한이 발사한 군사정찰위성은 발사 2분 후 서해 상공에서 폭발했습니다. 북한은 1단 비행에 사용한 신형 엔진 문제가 실패 원인이라고 밝혔습니다.

▻ 북한의 이번 발사에 탄도미사일 기술이 쓰였다며 바이든 대통령은 지역 내 안보 불안을 높인다고 비판했습니다. 도발은 북한을 더 고립시킬 뿐이라며 대화에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 하마스의 최후 보루로 여겨지는 가자지구 최남단 도시 라파 중심부로 탱크를 진입시킨 이스라엘군이 라파에 추가로 병력을 투입했습니다.

▻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라파의 난민촌에서 수십명의 민간인 사망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긴급회의를 열어 논의합니다.

► 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권을 행사한 채 상병 특검법이 재의결 요건을 채우지 못해 부결되면서 최종 폐기됐습니다.

▻ 전세사기 피해자를 선 구제 후 회수 방식으로 지원하는 특별법이 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할 전망입니다.

► NBA 플레이오프 동부조 결승 4차전에서 보스턴이 인디애나를 105-102로 꺾고 4전 전승으로 NBA 파이널에 진출했습니다. 댈러스와 미네소타간의 승자가 파이널 상대가 됩니다.

▻ LA 다저스와 뉴욕 메츠간의 경기는 우천으로 연기됐습니다. 오늘 더블헤더 경기로 치러집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58.5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오전에 흐리고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2 도로 예상됩니다.

0
0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Posts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