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 월 22 일 수 요일 라디오서울 모닝뉴스
► 우버와 리프트 등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의 운전사들을 독립 계약자로 분류하는 것이 적법한지를 둘러싼 대법원의 심리가 시작됐습니다.
▻ K-pop 밴드 라이즈가 뮤직 비디오를 LA 배경으로 찍은 것과 관련해 LA시와 관광청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오늘 다저스 한국인의 밤 행사에서 시구도 할 예정입니다.
► 메트로 버스에서 또 칼부림 사건이 발생해 1명이 부상했습니다. 캐런 배스 시장의 메트로 치안 강화에도 사건 사고는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 올들어 LA에서 폭력범죄와 재산범죄는 줄었지만 강도사건은 늘오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국 대통령 선거가 치러지는 해에 주가가 오르면 현 집권당이 승리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형사재판이 마무리 절차에 들어갑니다. 이런 가운데 나치를 연상케 하는 선거 홍보영상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 연방준비제도 인사들은 인플레이션이 둔화하고 있다는 추가 증거를 기다리는 동안 인내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 미국 자산시장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위험도가 높은 투자부적격 등급 회사채에도 돈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영국 런던을 출발해 싱가포르로 향하던 싱가포르항공 소속 여객기가 난기류에 휩싸여 승객 1명이 숨지고 7명이 중상을 입었습니다.
▻ 중국이 대만에 대한 무기 판매와 우크라이나 전쟁을 고리로 미국이 자국 기업에 대해 제재에 나선 데 반발해 미국 군수기업 12곳에 대한 ‘맞불 제재’에 들어갔습니다.
► 국제형사재판소, ICC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지도부에 청구한 체포 영장이 몰고 온 후폭풍이 거셉니다.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오히려 반전의 기회를 잡고 가자지구 공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미국 유력매체를 통해 미국 무기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재차 촉구했다.
► 오는 28일로 예상되는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을 앞두고, 국민의힘은 ‘반대’ 당론으로 힘을 합치자는 데 공감대를 모았습니다.
▻ 뒤늦게 ‘음주 뺑소니’를 실토한 가수 김호중 씨가 경찰 조사에서 술을 마시긴 했지만, 10잔 이내로 조금만 마셨다고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김 씨와 소속사 대표 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애리조나와의 경기에서 3-7로 패하고 4연승 행진을 마감했습니다. 오타니 선수는 4타수 2안타를 기록했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동부조 결승 1차전에서 보스턴 셀틱스가 인디애나 페이서스를 133-128로 꺾고 먼저 1승을 거뒀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62.9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전에 흐리다가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도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