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65.4 F
Los Angeles
spot_img

8월12일 라디오서울 모닝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 파리 올림픽이 막을 내렸습니다. 이제 올림픽기는 2028년 올림픽 주최지인 로스앤젤레스가 이어 받았습니다. 캐런 배스 LA 시장은 오늘 오륜기를 들고 LA로 복귀할 예정입니다.

▻ 캐런 배스 LA 시장은 2028 LA 올림픽을 무차량 대회를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든 경기장을 대중교통으로만 접근 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올림픽 폐막식도 파격적인 이벤트로 마무리 됐습니다. 외계인이 등장했고, 헐리우드 배우 탐 크루즈가 영화처럼 등장해 화제가 됐습니다.

▻ 파리올림픽은 저탄소 친환경 대회로 치러졌지만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는 선수들은 불만이 많았습니다. 에어컨 없는 선수촌과 센강의 수질 문제로 곤욕을 치렀습니다.

► 한국 대표팀은 금메달 13개로 역대 최고 성적과 동률을 기록했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금메달 13개, 은메달 9개, 동메달 10개로 종합 8위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 미국 대표팀은 금메달 40개, 은메달 44개, 동메달 42개로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막판 레슬링에서만 금메달 8개를 쓸어담은 일본이 금메달 20개로 종합 순위 3위를 기록했습니다.

- 광고 -

► LA 통합교육구가 오늘 일제히 개학합니다. 4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마치고 등교하게 됩니다.

▻ LA 통합교육구는 학교주변 안전을 위해 450개의 슬로우 존, 250개의 과속방지턱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노숙자 텐트촌 철거 행정명령에 LA 정부가 반발하자 관련 예산 삭감을 경고했습니다.

▻ 메트로 K 라인이 연장됩니다. K 라인은 LA 국제공항에서 헐리우드까지 연결될 예정입니다.

► 흑인 여성과 백인 남성의 대결 구도로 치러지는 미국 대선에서 흑인 남성의 표심이 승부를 가를 변수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 실리콘밸리의 큰손들의 지지를 받기 위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해리스 부통령은 모금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렀습니다.

► 카멀라 해리스 대통령 후보가 트럼프 후보보다 경제문제를 처리하는데 더 신뢰할만하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의 첨단산업을 육성 구상이었던 인플레이션 감축법과 반도체과학법과 관련해 투자 프로젝트의 약 40%가 지연되거나 중단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외곽 공습으로 최고위급 지휘관을 잃고 이스라엘에 보복을 예고한 헤즈볼라가 이스라엘 북부에 로켓 공격을 가했습니다.

▻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쿠르스크주에 대규모 병력을 투입하면서 예상치 못한 급습에 당황한 주민들이 집을 버리고 목숨을 건 탈출을 감행하고 있습니다.

► 휴가를 마친 윤석열 대통령이 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방송 4법’에 거듭 재의요구권을 행사했습니다.

▻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복권 문제를 두고, 대통령실에 반대 입장을 전달했다는 한동훈 대표가 공식 발언은 자제하는 모습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72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6도로 예상됩니다.

0
0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Posts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