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61.5 F
Los Angeles
spot_img

6월19일 라디오서울 모닝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 북한을 방문한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정상회담을 하고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 북한과 러시아의 동반자 협정에는 공격을 당하면 상호 지원한다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김 위원장은 북러 관계가 동맹수준으로 격상됐다고 선언했습니다.

► 미국 정부는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북한 방문과 관련해 거듭 심각한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북한의 러시아 전쟁 지원을 차단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중국은 미국의 고립 압박 전략이 북한과 러시아의 밀착을 초래했다고 두둔했습니다. 다만, 북중 사인엔 미묘한 균열도 감지되고 있습니다.

► LA 통합교육구가 학생들이 등교한 후에는 하교할 때까지 휴대폰 사용을 금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타운내 올림픽과 윌튼의 노숙자 텐트촌이 LA 시정부의 인사이드 세이프 프로젝트를 통해 철거됐습니다.

- 광고 -

► LA 카운티 북쪽에서 발생한 포스트 산불은 1만5,690 에이커를 태운 가운데 진화율은 39%를 보이고 있습니다.

▻ 뉴멕시코주 남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마을 전체가 쑥대밭이 됐고 비상사태까지 선포돼 주민들이 긴급 대피하고 있습니다.

► 박형만 만희복지재단 대표가 생활 지원금 행사를 통해 한인과 타인종 불우이웃 53명에게 생활지원금을 전달했습니다.

▻ 캘리포니아 유권자들 상당수가 선거 관련 정보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중국 스파이 관련 경고음을 키우자 실리콘밸리 주요 기업들이 인사 보안 심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인공지능 개발에 필요한 핵심 반도체를 생산하는 엔비디아가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치고 시가총액 1위에 올랐습니다.

► 이슬람 신자들이 반드시 행해야 할 5대 의무 중 하나인 성지순례, 하지가 오늘로 마무리됩니다. 50도를 넘는 폭염에 적어도 550명이 숨졌다는 보도도 나왔습니다.

▻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이스라엘에 무력 공세를 강화하는 가운데 이스라엘군이 ‘레바논 공격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 국민의힘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르면 이번 주말 당 대표 선거 출마를 공식화합니다. 나경원 의원 역시 당권 도전 의지를 굳힌 거로 보이는데, 출마 선언 장소 등을 최종 고심하고 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이번 주말 전후로 대표직 연임 의사를 공식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 최고위원회의에선 이재명 시대, 민주당의 아버지라는 찬사가 쏟아졌습니다.

► LA 다저스가 콜로라도와의 경기에서 9회 마지막 공격에서만 7득점을 뽑아내면서 11-9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 샌프란시스코의 전설적인 선수인 윌리 메이스가 사망했습니다. 향년 93세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준틴스를 맞아 휴장합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1.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75 도로 예상됩니다.

0
0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Posts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