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미셸 오바마가 미국 진보 진영의 ‘아성’ 시카고에서 열리고 있는 민주당 전당대회를 뜨겁게 달궜다.
▻ 오바마 전 대통령은 그녀는 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고, 미셸 여사는 대선에서 이기기 위해 “무엇인가를 하자”고 외쳐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었습니다.
►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남편인 더그 엠호프는 전당대회에서 해리스는 즐거운 전사라고 말하고, 절대 도망치지 않고, 사랑하는 국가를 위해 할 일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 시절 백악관 대변인을 지냈던 스테파니 그리샴이 민주당 전당대회에 올라 트럼프는 도덕과 진실성이 없는 사람이라며 해리스를 지지한다고 선언했습니다.
► 노숙자 문제 해결을 위한 예산 마련을 위해 LA 카운티 판매세를 인상하는 방안이 오는 11월 선거에서 유권자들의 선택을 기다립니다.
▻ 올여름 캘리포니아에 코로나 바이러스 뿐 아니라 조류독감까지 전파되고 있어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코로나 팬데믹 이후 가격 인상을 거듭하던 타운 식당들 가운데 최근 메뉴 가격을 내린 업소가 등장했습니다. 패스트푸드 업계도 각종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고객 잡기에 나섰습니다.
▻ 여러차례 우편물 도난에도 경찰이 용의자를 검거하지 못하자 직접 나서 절도범을 체포한 여성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기준금리 인하를 앞두고 머니마켓펀드에 이달 상반기 882억 달러가 유입된 것 나타났습니다. 작년 11월 이후 최고칩니다.
▻ 포드 자동차가 SK 합작법인 테네시공장에서 내년말부터 상용차용 배터리를 생산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세계 각국이 앞다퉈 핵 역량 강화에 나서자 미국이 핵전력운용지침을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과 북한의 핵 도발 가능성에 대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운전자가 없는 무인 로보택시의 유료 운행 서비스가 크게 늘어나 웨이모는 서비스 시행 1년 만에 10만 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최근 임명된 대통령실 저출생대응 수석이 필리핀 가사 도우미의 비용 부담을 낮추는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김건희 여사의 ‘고가 가방 수수’ 의혹을 수사해 온 검찰이 무혐의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총장에게 수사 결과가 보고될 예정입니다.
► 오타니 선수가 시애틀과의 경기에서 시즌 38호 도루를 기록해 39홈런 38도루를 기록중입니다. 40-40 클럽 가입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경기는 다저스가 6-3으로 승리했습니다.
▻ 일본 고등학교 야구대회인 고시엔에서 한국계 학교인 교토국제고가 준결승전에서 역전승을 거두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36.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고 덥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8 도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