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 남녀 솔로 가수 중 최고라 불리는 지코와 제니가 만났다.

지코는 오는 26일(한국시간 기준)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을 발표한다. 이 곡은 제니의 피처링 참여로 프로모션 단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코와 제니는 국내외 음악시장은 물론 패션 등 문화 전반에 막대한 영향력을 보유한 아티스트다.

올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는 여전한 음원 파워를 자랑한다. ‘너는 나 나는 너’, ‘SoulMate (Feat. 아이유)’, ‘Summer Hate (Feat. 비)’ 등 그간 발매한 노래의 다수가 차트 1위에 올랐다. 이와 더불어 Mnet ‘쇼미더머니’ 시리즈의 미션곡이었던 ‘말해 Yes Or No (Feat. PENOMECO, The Quiett)’ 등 지코가 방송 프로그램을 위해 제작한 스페셜 음원도 가뿐히 차트 정상을 밟았다.

특히, 지코는 2020년 내놓은 ‘아무노래’로 대한민국에 챌린지 신드롬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그가 2022년 Mnet ‘스트릿 맨 파이터’를 위해 만든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도 챌린지 인기에 힘입어 장기간 음원 차트 정상을 지켰다. 이처럼 트렌드를 이끄는 감각이 뛰어난 지코이기에 신곡에 대한 기대감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지코는 신곡 ‘SPOT! (feat. JENNIE)’에서 제니와 손을 잡았다. 두 사람의 협업 소식에 국내는 물론 해외 차트까지 들썩일 전망이다. 제니 역시 두말할 나위 없는 ‘음원 강자’다. 제니가 지난해 10월 기습 발매한 솔로곡 ‘You&Me’는 발매 첫 주부터 세계 양대 팝 차트를 휩쓸었다. 이 곡은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7위, ‘글로벌 (미국 제외)’ 1위로 진입했고,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는 ‘싱글 톱 100’ 39위에 자리했다

제니가 더 위켄드(The Weekend), 릴리 로즈 뎁(Lily-Rose Depp)과 협업한 ‘One Of The Girls’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 17주째 차트인 중이다. 글로벌 차트를 휩쓰는 제니의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소식에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스타뉴스>

0
0
Sha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