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하는 경찰이 대통령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했으나 대통령경호처가 진입을 허락하지 않으면서 일부 자료만을 임의제출 방식으로 넘겨받았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실 압수수색을 방해하는 대통령 경호처의 행위는 내란 수괴를 보호하는 행위로 내란 가담에 해당한다고 비판했습니다.
► 비상계엄을 선포한 날 저녁, 윤 대통령이 경찰청장과 서울경찰청장을 안가에서 만나 계엄을 선포하고 나서 직접 국회의원 체포를 지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윤 대통령과 함께 핵심 피의자인 김용현 전 국방 장관은 구속영장이 발부되기 직전, 구치소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캐런 배스 LA 시장이 취임 후 강절도 사건은 늘었다며 치안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LA 시의회가 맨션세 프로그램 확대로 LA 시내 세입자들을 위한 지원을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
► 연말 쇼핑시즌을 맞아 온라인 쇼핑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택배 도난 사건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인타운에서의 택배 도난이 가장 극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말리부에서 발생한 ‘프랭클린 산불’이 3.893 에이커를 전소시키고 구조물 7채 이상을 전소시키며 확산중입니다.
► 트럼프 당선인이 미국에 일정 금액 이상을 투자하는 기업에 사업에 필요한 각종 인허가를 신속히 처리해주겠다고 선언했습니다.
▻ 트럼프 당선인이 장남의 약혼녀 킴벌리 길포일을 주그리스 미국 대사로 지명하는 등 요직 곳곳에 가족을 앉히면서 족벌주의 인사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노동부는 11월 소비자물가지수가 둔화세를 멈추고 전년 동월 대비 2.7%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잔월 대비 0.3% 상승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러시아, 이란, 북한, 중국의 위험한 관계 심화에 대응하기 위한 지침을 담은 국가안보각서를 내놓았습니다.
► 중국이 트럼프 집권 2기에 벌어질 무역전쟁을 대비해 엔비디아의 반독점법 위반 혐의를 조사하는 등 협상카드를 쌓아가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 세계 기온 상승폭이 2040년 이전에 파리기후변화협약 제한선인 1.5℃를 넘는 등 기존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오를 것이라고 인공지능 AI가 전망했습니다.
► 뉴욕 양키스가 맥스 프리드와 왼손 투수 역대 최고액인 8년 2억1천800만달러의 대형 계약을 맺었습니다.
▻ PGA 투어는 스코티 셰플러가 ‘PGA 투어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3년 연속 수상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32.2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부분적으로 구름 낀 하늘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2도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