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타임스가 미주 한인들의 역이민 증가추세를 조명했습니다. 미주에서도 소속감을 느끼지 못해 역이민 하지만 한국에서도 역차별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가 지난 5년동안 노숙자 문제 해결을 위해 무려 240억 달러의 자금을 투입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하지만 노숙자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어 비판이 커지고 있습니다.

► LA 시가 재정 능력을 초과하는 공무원 임금인상과 인프라 관리 소홀 등으로 재정 위기에 빠졌다고 LA 타임스가 지적했습니다.

▻ LA 한인회가 차기 회장 선거모드에 돌입합니다. 제37대 한인회장선거의정관과 선거규정 개정안을 인준하고 위원회 구성을 완료했습니다. 선거는 12월 7일에 치러집니다.

► 오렌지카운티의 체이스 뱅크에 무장강도가 침입해 최대 2만 5천달러의 현금을 훔쳐 도주했습니다.

▻ 11월 선거를 앞두고 남가주 지역을 대표하는 한인 연방하원의원과 후보들이 막판 선거 운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해리스 부통령은 미국인은 트럼프의 가스라이팅에 지쳤다며 이제는 페이지를 넘겨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를 선언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단독 지원 유세에 나섰습니다.

►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가 3분기 가입자 수가 전 세계에서 507만명이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예상치를 웃도는 분기 실적입니다.

▻ 캐나다 출신의 올림픽 스노우보드 선수가 대규모 국제 마약 밀매 조직을 운영한 혐의로 기소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 최고의 협력 파트너로까지 불렸던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픈 AI의 협력관계가 경색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 경영 위기로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추진하고 있는 반도체 기업 인텔이 주요 자회사 알테라의 지분을 매각하기 위해 투자자들과 접촉하고 있습니다.

►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을 지원하면서 무기 공급과 해외 병력 배치를 크게 늘린 미국이 태평양에서의 새로운 분쟁 가능성에 대비해 무기고와 준비태세를 면밀히 점검 중입니다.

▻ 북한이 러시아를 돕기 위해 우크라이나전에 대규모 특수부대 파병을 결정했고 이미 일부는 러시아로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LA 다저스가 뉴욕 메츠와의 챔피언십시리즈 4차전에서 10-2로 대승을 거두고 시리즈 전적 3승 1패로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2시 5차전에서 승리하면 월드시리즈에 진출합니다.

▻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서는 클리블랜드가 뉴욕 양키스를 연장 10회 극적인 끝내기 홈런을 터뜨리며 2패 뒤 첫 승을 거뒀습니다. 오늘 오후 5시 4차전을 갖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69.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0
0
Sha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