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설가 한강이 한국 작가 최초로 노벨 문학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한강 작가는 “매우 놀랍고 영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 스웨덴 한림원은 한강의 작품 세계를 “역사적 트라우마에 맞서고 인간의 삶의 연약함을 드러낸 강렬한 시적 산문”이라고 표현하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 캘리포니아주가 기후변화에 대응하며 탄소저감을 위한 프로그램에 8천만 달러를 지원하고 주민들이 에너지 효율장치를 업그레이드 할 경우 리베이트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 LA 한인회, LA 상공회의소와 한미연합회 등 주요 한인 단체들이 11월 대선에서 한인 유권자 등록을 돕는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 지난 8월 남가주 주택 가격이 하락하고, 거래 건수도 기록적으로 감소했습니다.

▻ 엘에이와 버뱅크에 거주하는 주민 두 명이 2천3백만 달러 규모의 메디케어 사기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 민주당의 부통령 후보인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가 지금의 대통령 선출 방식이 소수 경합주에 관심을 집중하게 만든다고 지적하며 개편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해외에 거주 중인 자국민에 대한 이중과세 폐지 방침을 확인했습니다. 재외국민 표심을 공략하기 위해 특정층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감세 공약입니다.

► 플로리다주에 허리케인 ‘밀턴’이 상륙하면서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홈구장이자 돔구장인 트로프키나 필드 지붕이 날아가는 등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주민 수백만명은 대피중입니다.

▻ 세인트피터즈버그에는 3개월 평균 강우량이 3시간만에 쏟아졌고, 280만 가구과 기업에 전력 공급이 끊겼으며, 식수 공급도 중단됐습니다.

►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지난주 1년여 만에 최대 수준인 25만8천건으로 집계됐습니다. 한 주 전보다 3만3천건 증가했습니다.

▻ 9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2.4% 상승했습니다. 2021년 2월 이후 3년 7개월 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입니다.

► 중국이 대만에 대한 무기 수출을 이유로 재차 미국 군수기업들을 제재하기로 했다. 소형 전술 드론을 생산하는 에어로바이런먼트의 한국계 박영태 부사장도 포함됐습니다.

▻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으로 숨진 팔레스타인인의 수가 4만2천명선을 넘어섰고, 부상자는 10만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다저스가 샌디에고를 8-0으로 대파하고 디비전시리즈 전적 2승 2패, 동률을 만들었습니다. 마지막 5차전은 내일 다저스 구장에서 열립니다.

▻ 뉴욕 메츠가 필라델피아를 4-1로 꺾고 9년만에 내셔널리그 챔피언십 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동부조에서는 디트로이트와 뉴욕 양키스가 앞서가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50.2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1도로 예상됩니다.

0
0
Sha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