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71.9 F
Los Angeles
spot_img

9월19일 라디오서울 모닝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0.5% 포인트 인하하는 빅 컷을 단행했습니다. 올해 두 차례 남은 통화 정책 회의에서 추가 금리 인하 뜻도 밝혔습니다.

▻ 대선을 코앞에 두고 미 연준이 ‘빅컷’에 나서면서 양측 후보의 셈법도 복잡해졌습니다. 파월 연준 의장은 정치적 의도는 전혀 없다고 강조했는데, 해리스 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반응은 크게 엇갈렸습니다.

►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하로 남가주 부동산 시장도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지난 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1만 9천 건으로 한 주 전보다 1만 2천건 감소했다고 노동부가 발표했습니다. 4개월만에 최저치입니다.

► 인플레이션 등으로 상활비 부담이 커지면서 젊은 한인들도 취미 활동에 소비를 크게 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LA에서 자동차 절도 사건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 해 8월 31일까지 LA에서만 1만 6,964건의 차량 도난 사건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 광고 -

► 헌팅턴시가 캘리포니아 주정부의 학생 성 정체성 관련 법안과 관련해 주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지난해 말리부 지역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에서 숨진 학생들의 유가족이 시와 주정부 등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미셸 박 스틸 의원이 영어 소통이 어려운 환자 의료 서비스 비용을 쉽게 개선하기 위해 발의한 법안이 의회를 통과했습니다.

▻ 캘리포니아에서 보험사들이 철수하면서 위탁아동들이 포스터 홈을 잃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습니다.

► 전직 외교 안보 당국자 100명 이상이 공동 성명을 내고 대선에서 해리스 부통령 지지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한 2차 암살 시도에 경호가 비상인 가운데 유세장 인근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되면서 한바탕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 헤즈볼라를 겨냥한 무선호출기와 무전기 동시다발 폭발 공격 이후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의 지상전 발발 가능성을 두고 미국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다음 주 미국을 방문해 전쟁을 끝낼 청사진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해리스 부통령도 만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LA 다저스의 오타니 선수가 마이애미와의 경기에서 시즌 49호 도루를 성공했습니다. 오타니는 50-50 달성에 홈런 두 개, 도루 한 개를 남겨놓고 있습니다. 다저스는 10경기를 남겨놓고 있습니다.

▻ 파리 생제르망이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지로나를 1-0으로 꺾었습니다. 이강인 선수는 후반 교체 출전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29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린 하늘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4도로 예상됩니다.

0
0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Posts

- 광고 -

최신 뉴스